본문 바로가기

그저 재미로

BeFM 부산영어방송 오늘의 중국어



반갑습니다.

펜 가는 대로 이작까 입니다.




오늘의 중국어표현은 ‘据我所知 (쮜워수오쯜)’  입니다. 우리말로는 ‘제가 알기로는’   이라는 의미입니다.


A와 B의 대화를 통해 다시 한번 익혀 보시겠습니다.


A : PCR检查需要预约吗?
(PCR지엔챠 쒸야요위위에마?)

B : 不用,当天去就可以。
(부용, 땅티엔취 지우크어이.)

A : 周日几点开始营业?
(쪼우르지디엔 카이슬잉이에?)

B : 据我所知是从下午3点开始。
(쮜워수오즐 슬총쌰우 싼디엔카이슬.)


A : PCR검사 받을려면 예약해야해요?

B : 아니요, 당일에 가면돼요.

A : 일요일은 몇시부터 운영해요?

B : 제가 알기로는 오후3시부터예요.


✅  어휘 / 단어

▪️ 据我所知 (쮜워수오즐 ) 내가 알기로는
▪️ 预约 (위위에 )  예약(하다)


✔️발췌 : 21년 8월 12일자 부산일보
✔️오늘의 영어표현은 부산영어방송 홈페이지(www.befm.or.kr)에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.


가을 느낌나는 날씨네요.
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.

감사합니다.